지방 줄여주는 닭가슴살 다이어트, 탈모에 영향 있기, 없기?


 

닭찌찌살, 넌 누구?

 

チキンソテー(バジルソース)
Dakiny/チキンソテー(バジルソース

 

첫째, 동물성 단백질임에도 지방함량이 매우 적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
둘째, 다이어트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
셋째, 닭가슴살 속에는 우리의 몸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풍부
넷째, 단백질 부족으로 인한 근육량감소, 탈모, 피부이상 등을 예방하는 효과



단백질을 보충하는 데는 이만한 음식이 없다고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식품인 닭가슴살.
이는 상대적으로 피하지방이 많은 여성들에게도 좋고 근육을 키우려는 남성들에게도 몸짱 근육남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이렸다.

 

닭가슴살이 이렇게 흠 잡을 데 없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이라 알려져 있는 이유는 지방이 적을 뿐만 아니라 여러 모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많아 두뇌성장을 돕는 역할은 물론, 몸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뼈대의 역할을 하는 세포조직의 생성,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뇌신경 전달물질의 활동을 촉진시키며 각각 개인들의 스트레스를  이겨 내도록 도와준다.

 

 

 

 

 

닭가슴살 한 달 섭취, 근육과 맞바꾼 탈모?

 

 

근육 생성 단계인 30대 초반의 남자 입니다.

닭가슴살이 다이어트에도 좋고 탈모에도 좋다 그래서 운동하면서 닭가슴살을 꾸준히 먹었는데, 근육이 생기는 대신 머리가 빠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원래 머리숱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이 정도는 아니었거든요.
몸짱 되면 뭘합니까, 머리가 없어서 스타일 팍팍 죽는데...









 

 


Hole BioPic 05 F
Carolyn P Speranza/Hole BioPic 05 F


닭가슴살은 원래 탈모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다. 
모발의 주원료가 단백질이니 만큼 직, 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최근, 계속되는 몸짱 열풍에 닭가슴살로 다이어트 후 탈모를 앓고 있다는 근육맨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항간에는

 

'동물성 식품이기 때문에 고기량의 두 배를 섭취해야 한다.'
'요즘 시중에 나오는 고기들이 대부분 대량생산체제에 맞춰진 온갖 공해에 찌든 제품들이기 때문이다.'
'닭가슴살만 먹어서 칼슘, 철분, 필수지방산, 비타민B12, 리보플라빈 등의 영양소가 부족해졌기 때문이다.'

 

등의 추측이 끊임없이 거론되고 있어 닭가슴살을 내 몸처럼 여기며 섭취하는 헬스족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고 있다.

 

 

 

 

 

자체만으로는 탈모 NO! BUT...


 

트레이너들, 혹은 수많은 몸짱을 꿈꾸는 남녀들이 닭가슴살을 사랑하는 이유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된 양질의 단백질 식품이고, 다이어트시, 운동시 손상된 근육조직을 보수하며, 열량 발생으로 손실된 단백질을 보충하고, 섭취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등의 장점 때문이다.

 

그러나! 닭가슴살만을 고집해서 섭취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양이 결핍될 수 밖에 없다.
우리가 어떤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본능적으로 먹고 싶은 음식의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인데, 절제하는 것이 필요하긴 하지만 인위적으로 단식을 하거나 끼니를 끊는 것은 노화, 탈모 등의 부작용과 함께 무시무시한 '요요현상'이 뒤따를 수 있다.

 

또, 남자들이 몸을 단련할 때 탈모를 호소하는 일이 많은 것은 과격한 운동 때문이기도 한데,
하루 1-2시간 이상의 무리한 운동은 남성호르몬을 촉진시켜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운동 중 흐르는 땀 또한 피지 과다 분비 등으로 악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특정 영양소만을 섭취하는 것 보다는 균형 잡힌 식단을 짜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야채와 과일, 등푸른 생선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 모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비단 단백질 뿐만이 아니다. 오히려 식물성 식단이 적정 수준으로 남성호르몬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다.

 

단백질 섭취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해도 가급적 동물성 단백질보다는 콜레스테롤 등의 위험소인이 없는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등을 통해 섭취하시는 것이 더욱 좋으며 탈모가 진행되는 것이 걱정된다면 탈모치료제 등으로 미리 관리를 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의 바르는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은 FDA가 승인한 외용액인 미녹시딜 제제로 만들고, 다년간의 노하우와 임상실험으로의 검증을 통한 안전한 탈모치료제다. 전문 처방없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바르는 형태이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손쉽게 탈모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몸짱의 세계에 지름길이란 없다. 
무작정 닭가슴살만 먹지 말고, 꾸준히! 열심히! 제대로된 식단으로 노력하면 언젠가 초콜릿 복근이 짠!하고 나타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탈모극복희망캠페인
탈모극복희망팁 2012/07/09 10:50

트랙백 주소 : http://www.talmonono.com/trackback/377 관련글 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Copyright ⓒ 현대약품, Inc. All rights reserved. | Admin | Write
rss